본문 바로가기
일상

돌아온 여름은 모기의 계절

by 빠르게달리기 2015. 7. 7.
반응형

여름이 시작됐습니다. 즉 모기의 계절이 시작되었다고 말 할 수 있는데요. 반팔이나 반바지를 입게 되면서 모기에 물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모기는 우리에게 단순히 가려움을 유발하는것 보다 뇌염이나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을 옮기기 때문에 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생태계에서 모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인간에게 피해를 주면 안되겠죠?



우리가 모기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한가지는 피를 빨아먹는 모기는 암컷이라는 점입니다. 산란을 위해서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 암컷 모기는 사람이나 동물의 피를 빨아먹습니다. 모기는 우리가 숨을 쉴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하여 접근합니다. 때문에 체온이 높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의 경우 모기에 물를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모기 퇴치를 위해 상충제가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살충제의 사용이 꺼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모기를 퇴치할 때 한 가지 좋은 팁은 계피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모기가 계피를 싫어하기 때문에 계피를 물에 달여 분무기에 넣고 분사하면 천연 살충제가 됩니다. 계피는 모기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여러 진드기를 퇴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모기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또 세면대와 같이 물이 고여있는 곳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야외활동 후에는 반드시 목욕을 하는게 좋습니다. 모기가 보통 많이 숨어있는 오래된 세탁물이나 신발은 햇볓에 꼭 말려서 보관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