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GM HDD SCAN 사용

by 빠르게달리기 2018. 4. 13.
반응형

컴퓨터가 자주 멈추거나 갑자기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부팅속도가 느려지면 배드섹터로 인하여 하드디스크가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배드섹터 검사를 통해서 현재 하드디스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GM HDD SCAN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엠 데이터 홈페이지(http://www.gmdata.co.kr/gmtools/hddscan.html)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 HDD SCAN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드디스크 상태 점검할 수 있습니다. 메인 검사항목에서 배드섹터 검사를 선택한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2. 검사 드라이브 선택화면입니다. 현재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검사 뿐만 아니라 USB, 외장하드 검사도 가능합니다.



3. 베드섹터 검사 영역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전체영역 검사를 선택한 후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4. 검사 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오류알림에 체크한 후 검사를 진행하면 이상이 있을 경우 알림이 작동합니다.



5. 초록색 블록과 빨간색 블록으로 표시가 됩니다. 초록색 블록은 정상, 빨간색 블록은 배드 섹터를 나타납니다.


배드섹터 검사 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빨간색 블록이 나타나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중요한 파일의 경우 백업을 해 놓고 하드디스크 제조사 혹은 하드디스크 수리 업체를 방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