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하세요

by 빠르게달리기 2018. 4. 14.
반응형

모니터를 장시간 켜 놓으면 모니터의 수명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 화면을 그냥 두는 것 보다 움직임을 줄 수 있는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면 모니터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리를 비웠을 때 현재 컴퓨터 화면을 외부로부터 차단할 수 있는 보안 기능도 합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윈도우10의 자체적인 기능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개인 설정(R)로 이동합니다.




개인 설정에서 잠금화면 -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순서로 이동합니다.




현재 화면보호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위 사진과 같이 화면보호기 없음으로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차원 텍스트, 리본,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화면보호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진을 활용한 윈도우10 화면보호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화면보호기 설정에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한 후 슬라이드 쇼 속도, 사진 순서 섞기 등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마지막 대기시간을 설정합니다. 평소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는 분들이나 움직임이 적은 분들은 윈도우10 화면보호기 대기시간을 조금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활동량이 많고 자리를 많이 비우는 분들은 대기시간을 조금 짧게 설정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