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 설명

by 빠르게달리기 2018. 2. 20.
반응형

날씨가 많이 따뜻해지고 있는데요. 이제 슬슬 봄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네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최근 구글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약간의 인터페이스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기존에 블로그에 작성했던 내용을 수정하거나 다시 추가해야 될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바뀐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백업을 위해서 먼저 크롬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 버튼, 북마크, 북마크 관리자 순서로 이동합니다. (단축키 Ctrl+Shift+O)





파란색의 북마크 관리자가 열렸다면 마찬가지로 상단 우측에 있는 설정아이콘을 클릭하면 북마크 내보내기가 나타납니다.





크롬 즐겨찾기 백업 파일 저장 경로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모든 내용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백업 파일을 USB에 저장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위 설명과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북마크 관리자로 이동한 후 설정, 북마크 가져오기, 저장된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크롬 즐겨찾기 백업과 불러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특히 인터넷 작업이 많은 분들은 날짜별로 정리를 해서 백업해 놓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