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확인하기

by 빠르게달리기 2018. 3. 20.
반응형

해리포터 시리즈는 제가 반지의 제왕과 함께 꼭 전편을 봐야한다고 추천하는 영화인데요. 제가 초등학교 때 영화관에서 처음 본 영화가 바로 해리포터 시리즈라서 더욱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당시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를 관람하고 소설을 읽기 시작했고 또 영어공부를 시작하면서 소설 원문을 같이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아직도 책장에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이 꽂혀있네요.


그러면 이제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그리고 간단한 줄거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해리포터 마법사의 돌 (2001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시작으로 해리의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과 볼드모트의 존재를 다룬 영화입니다. 해리, 헤르미온느, 론 세 친구들의 호그와트 적응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해리 포터 비밀의 방 (2002년)


비밀의 방을 연 볼드모트로부터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서 해리가 비밀의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친구들을 돌로 만든 뱀을 만나게 되고 그리핀도르의 검으로 뱀을 죽입니다. 뱀을 죽인 후  치료제를 구하고 친구들을 치료하게 됩니다.




3. 해리 포터 아즈카반의 죄수 (2004년) 


해리는 부모님과 연관된 인물인 시리우스 블랙을 만나게 됩니다. 불사조의 기사단이었던 시리우스 블랙이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힌 사실을 알게 되며 그를 구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4. 해리 포터 불의 잔 (2005년)


나이 제한으로 트리위저드 대회에 참가할 수 없는 해리가 불의 잔에 의해서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대회 마지막 미션인 미로에서 볼드모트 무덤으로 이동하게 되고 마침내 해리의 피로 인하여 볼드모트가 부활하게 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중에서 중요한 편입니다.



5. 해리 포터 불사조 기사단 (2007년)


전투로 인해서 시리우스 블랙이 죽고 볼드보트는 완전체가 되어 돌아옵니다.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의 대결, 볼드모트와 덤블도어 교수가 비등하게 전투를 벌이는 가운데 해리를 조종하려는 볼드모트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고 해리는 자신과 동료를 지키는데 성공합니다.




6. 해리 포터 혼혈 왕자 (2008년)


여기서 혼혈왕자는 세베루스 스네이프를 말합니다. 해리는 볼드모트의 영혼이 나누어진 호크룩스를 찾기 위해 임무를 수행합니다. 스네이프 교수는 볼드모트와 호그와트 사이의 이중첩자 역할을 하고 있었으며 결국 덤블도어 교수를 죽이게 됩니다.



7. 해리 포터 죽음의 성물 1부 (2010년) & 8. 해리 포터 죽음의 성물 2부 (2011년)


죽음의 성물을 소유하게 되면 죽음의 주인이 됩니다. 죽음의 성물은 세 가지로 딱총나무지팡이, 부활의돌, 투명망토입니다. 죽음의 성물을 차지하려는 볼드모트, 호크룩스를 파괴하려는 해리, 그리고 호그와트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를 통해서 영화를 감상한 후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소설책을 꼭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내용을 더 깊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