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엉차 효능 부작용 대해서

by 빠르게달리기 2018. 3. 28.
반응형

우엉차는 최근에 건강분야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바나나보다 200% 이상 함유되어 있고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엉차는 유이, 유승옥, 강소라 등 연예인들의 건강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우엉차 효능과 인기는 다이어트트와 붓기에 좋다는 입소문과 함께 시작됐습니다. SNS, 블로그 등 사람들의 체험수기가 본격적으로 올라오기 시작했고 이후 우엉차의 효능과 함께 인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엉차 효능은 변비, 빈혈, 생리통에 좋고, 신장기능 향상, 피로회복 등 몸의 활력도 불어 넣기 때문에 남녀노수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뿐만 아니라 우엉차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에는 우엉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차 효능


우엉차에 들어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감기, 기관지염 등에 의한 기침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엉에는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은 위, 장에 머물러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대변을 배출해 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우엉과 우엉씨를 다려서 먹으면 기침으로 인한 통증도 완화되고 염증도 가라앉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근 우엉을 팩으로 만들어 판매하기도 합니다. 또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속이 차거나 수족냉증, 저혈압 등을 앓고 있는 경우 우엉차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뜻한 생강차와 함께 섭취하면 우엉차에 의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엉차에는 이눌린 함량이 높아서 이뇨작용이 발생합니다. 체지방을 직접적으로 분해하는 효과보다는 체내의 수분을 줄이고 부종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 부작용은 이뇨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탈수증상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 칼륨함량이 높아서 만성 신부전증이나 신증후군을 앓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 가지의 재료로만 만든 차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영양결핍이 올 수 있습니다.효능과 부작용을 알고, 음식은 내 몸에 알맞게 섭취해야 합니다. 또 건강관리에 있어서 평소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운동의 병행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